1. Tori and Lokita (토리와 로키타)
다르덴 형제는 항상 사회적 불의에 대한 드라마의 시나리오를 쓰고 감독하였지만, '토리와 로키타'는 "다르덴 형제가 만든 가장 분노한 영화" 라고 인디와이어의 David Ehrlich는 말합니다 . 파블로 쉴스(Pablo Schils)와 조엘리 음분두(Joely Mbundu)가 연기한 이 영화의 10대 영웅들은 벨기에의 보호소에 사는 아프리카 이민자들이다. 그들은 추방을 피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으며 인신매매 일당에게 돈을 지불하기 위해 마약을 배달해야 하지만 한동안은 용기, 재치, 깨지지 않는 우정으로 지탱됩니다. David Ehrlich는 "이 암묵적으로 정치적인 영화 제작자들이 도덕적 우화를 미친 듯이 뜨거운 논쟁의 대상으로 태우도록 적나라하게 허용된 적이 없었습니다. 이 전제는 가장 단순한 행동조차도 숨이 막힐 정도로 강렬해질 때ㅠ더 견고해집니다." 라고 말합니다.
12월 2일 영국 개봉
2. Babylon (바빌론)
할리우드의 황금기에 대한 데미언 셔젤 (Damien Chazelle)의 매력은 그의 가장 큰 영화인 라라랜드(La La Land)를 통해 빛났지만 이 시나리오 작가이기도한 데미언 감독은 거대한 코미디 드라마 영화 바빌론을 통해 1920년대와 1930년대의 영화 산업에 완전한 부기나이트 트리트먼트를 제공합니다. 이것은 섹스와 마약으로 가득찬 향연 속에 브래드 피트(브래드 피트), 마고 로비(마고 로비), 디에고 칼바(스튜디오 어시스턴트), 조반 아데포(재즈 트럼펫 연주자), 진 스마트(진 스마트) 무자비한 가십 칼럼니스트 참여했습니다. 데미언 셰젤은 Entertainment Weekly지에서 Lauren Huff에게 인터뷰했습니다. "이런 종류의 자유롭고 무모한 방식으로 정말 빠르게 구축된 이 임시변통의 사회에서 모두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서로 싸우고 있습니다.. [바빌론]은 그 당시 헐리우드를 묘사하는 데 사용된 이름이고 죄 많은 장소, 파멸로 향하고 있는 퇴폐와 타락의 도시라는 개념이었습니다."
미국과 캐나다 12월 23일
3. I Wanna Dance with Somebody (휘트니휴스턴의 노래 제목)
2012년 사망한 후 10년 동안 휘트니 휴스턴(Whitney Houston)은 닉 브룸필드(Nick Broomfield)의 다큐멘터리, 케빈 맥도널드 (Kevin Macdonald)의 다큐멘터리, 안절라 배싯 (Angela Bassett, 휴스턴과 함께 Waiting to Exhale에 출연)가 감독한 TV 영화의 주제였습니다. 이 모든 영화는 이 가수의 관계 위기와 마약 중독과의 싸움에 초점을 맞추었지만 'I Wanna Dance with Somebody'의 제작자는 나오미 애키(Naomi Ackie)가 주연을 맡은 휘트니 휴스턴의 전기 영화가 휴스턴의 선구적인 삶과 커리어를 통해 파워풀하고 승리를 축하하는 여정을 선사한다고 설명한다. 감독은 2019년 해리엇 터브먼의 드라마 <해리엇>을 만든 카시 레먼스이고, 각본/프로듀서는 보헤미안 랩소디의 각본을 맡은 앤서니 매카튼으로 이 두 사람 모두 '파워풀함과 의기양양함'에 대해 잘 알고 있다.
미국과 캐나다 12월 23일
4. If These Walls Could Sing (애비 로드: 전설을 품은 스튜디오)
1. 비틀즈는 이것(애비 로드)을 앨범 이름을 따서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2. 레드제플린(Led Zeppelin)의 지미페이지(Jimmy Page)는 Goldfinger의 타이틀 곡에서 기타를 연주했습니다. 3. 존윌리암스(John Williams)는 그곳에서 인디아나존스 첫 에피소드 레이더스(Raiders of the Lost Ark) 사운드트랙의 악보를 지휘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런던의 Abbey Road 스튜디오가 90주년을 기념하는 다큐멘터리를 제작할 여러 이유 중 세개 입니다. 애비 로드: 전설을 품은 스튜디오(If This Walls could Sing)는 폴 매카트니, 로저 워터스, 엘튼 존, 조지 루카스 등 많은 애정을 가진 사람들의 다정한 추억이 가득합니다. 굉장한 라인업이지만 감독은 폴 매카트니의 딸인 사진 작가 메리 매카트니입니다. 그녀는 버라이어티의 Chris Willman와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와같은 영화를 원하는 기대에 부응하도록 직접 로큰롤 일화를 수집하는데 사용할 '전화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대체할 수 없는 세기중반(1950~60년대) 대체할 수 없는 마이크 세팅작업을 하는 사람들도 몇 초의 스크린타임을 가질 자격이 있다는 것을 알만큼 충분히 정통합니다."
12월 16일 Disney+에서 출시
5. Puss in Boots: The Last Wish 장화 신은 고양이: 마지막 소원
장화 신은 고양이(안토니오 반데라스의 목소리 주연)는 슈렉 만화와 2011년 자신의 솔로 영화에서 칼을 휘두르는 허풍쟁이 악당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고양이 에롤 플린은 그의 목숨 아홉개(고양이는 아홉개의 목숨을 가진걸로 여겨진다) 중 여덟개를 소진했습니다. 그가 목숨을 다시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장화신은 고양이의 사랑을 목말라하는 말랑손 키티 (Kitty Softpaws, 샐마 헤이엑 Salma Hayek의 목소리)의 도움을 받아 빅배드울프(바그너 모라, Wagner Moura의 목소리)를 피해다니며 마법의 소원 별을 찾는 것입니다. "그는 모든 상황에서 항상 쿨하기 때문에 두려움을 느끼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제 그는 마지막 생을 마감했고, 그가 두발로 서 있는 데서 나오는 많은 코미디장면들이 있습니다."라고 만화 감독인 Joel Crawford 는 Total Film 과의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애니메이션은 스파이더맨:뉴 유니버스 (Spider-Man: Into the Spider-Verse)와 같이 2D와 3D 요소를 동시에 보여지도록 성장하였고 정말 매력적인 부분은 골디락스와 곰돌이들 (Goldilocks and the Three Bears)의 런던토박이 갱스터들의 목소리가 플로렌스퓨(Florence Pugh), 레이 윈스턴(Ray Winstone), 올리비아 콜먼(Olivia Colman), 샘슨 카요(Samson Kayo) 라는 것입니다."
미국과 캐나다에서는 12월 23일
6. Violent Night (격렬한 밤)
산타클로스가 "술과 사람들이 엮여 일어나는 싸움의 시즌이야" 라고 으르렁거리고 별 모양 장식으로 악당의 눈을 찌르는 모습을 보고 싶었다면 올해는 크리스마스 소원이 이루어지는 해입니다. Violent Night는 노바디, 존윅, 아토믹블론드(Nobody, John Wick, Atomic Blonde)의 제작자 중 한 명인 데이비드 리치(David Leitch)가 제작한 적절한 제목의 액션 코미디입니다. 데이비드 하버(기묘한 이야기, 블랙 위도우에 출연)는 그리 유쾌하지 않은 늙은 세인트 닉을 연기합니다. 크리스마스 이브, 범죄자들이 (주모자(존 레귀자모)와 용병 갱단)이 백만장자의 가족들이 지내는 저택에 침입하여 그들을 인질로 잡는 와중에 산타가 그들의 집에 선물을 배달합니다. '누가 장난꾸러기 목록에 있는지'와 같은 농담과 과장된 전투 장면, 폭발장면이 있습니다. 데이비드 하버는 이 영화를 영화 '다이하드'와 '34번가의 기적'의 교차점으로 묘사합니다. 그의 말이 맞기를 바랍니다.
12월 2일 해외 발매
7. Avatar: The Way of Water (아바타: 물의 길)
제임스 카메론의 아바타가 개봉된 지 13년이 지났고, 마침내 제이크 설리(샘 워딩턴)가 네이티리(조 살다냐)와 푸른 피부의 나비족과 함께 살고 있던 판도라 행성으로 돌아갈 때가 되었습니다. 왜이리 오래 기다려했을까요? 제임스 카메론은 자신이 하나의 속편이 아니라 4개의 속편을 쓰고 있다고 했습니다. 아바타의 3부에서 5부는 지금부터 2028년 사이에 개봉할 예정입니다. 전 편을 아우러 그는 수십 년 동안의 가족의 성장에 대한 공상 과학적 대서사시(Saga)를 약속합니다. 카메론 감독은 Vanity Fair의 인터뷰에서 Rebecca Keegan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모든 주제, 캐릭터, [오리지널 아바타]의 영적 흐름이 자연스럽게 확장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첫 번째 영화를 좋아했다면 이 영화들을 좋아할 것이고, 싫어했다면 아마 이 영화들을 싫어하게 될 것입니다. 당시에 좋았다 나중에 싫다고 말했다면 당신은 아마 이번 편은 좋아할거야."
12월 14일부터 16일까지 전 세계 출시
8. Corsage (코르사주)
제목 "코사지"는 무도회 드레스에 사용하는 꽃장식이 아니라 오스트리아의 황후 엘리자베스(비키 크리엡스)를 더욱 꽉 조이는 코르셋을 말합니다. 때는 1877년, 황후는 이제 막 40세가 되었습니다. 그녀는 뷰티와 패션의 아이콘으로 유명세를 유지할 수 있습니까, 아니면 사회의 억압에 반항해야 합니까? 마리 크로이처 (Maria Kreutzer)의 유쾌한 포스트모던 드라마는 다이애나 비에 관한 파블로 라라인(Pablo Larrain)의 영화, 스펜서(Spencer)를 상기시킵니다. Time Out지의 Anna Smith는 말했습니다 . "이러한 불행한 왕족의 형식적이지 않은 이야기를 볼 때 더 페이버릿(The Favourite)과 마리 앙투아네트(Marie Antoinette)도 떠오릅니다. 그러나 감독은 자신만의 수정주의 페미니스트 역사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황후역의 비키 크리엡스의 대담하고 찬란한 전환에 힘입어 시선을 사로잡는 작품입니다."
미국 12월 23일
9. Bardo, False Chronicle of a Handful of Truths (바르도, 약간의 진실을 섞은 거짓된 연대기)
현재 감독들은 자신의 삶에 대한 노골적인 영화를 만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Roma, The Fabelmans, Belfast, The Hand of God, The Souvenir는 모두 이러한 트렌드의 일부입니다. 이제 알레한드로 곤살레스 이냐리투(Alejandro G Iñárritu)가 자신의 차례를 맞이합니다. 버드맨(Birdman)과 레버넌트(The Revenant)의 감독은 유명한 멕시코 영화 제작자(다니엘 지메네스 카초, Daniel Giménez Cacho)가 권위 있는 상을 받기 위해 준비하는 동안의 기억과 꿈에 뛰어드는 펠리니 영화풍의 코미디 드라마를 만들었습니다. 3시간의 러닝타임에서 일부 시청자에게는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이 너무 많을 수 있지만 모든 것을 가치 있게 만들기에 충분히 놀랍고 초현실적인 시퀀스가 있습니다. 할리우드 리포터의 David Rooney는 "매우 개인적이고 몰입감 있는 영화며, 그것은 개인과 국가의 문화적 정체성, 서서히 다가오는 죽음, 갈채에대한 대가, 국외 거주자 귀국에대한 갈등, 시간의 구멍, 매혹적인 기억의 미로에 대해 많은 자기 성찰을 보여줍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12월 16일 넷플릭스 공개
10. Empire of Light (엠파이어 오브 라이트)
두 편의 본드 영화와 한 편의 전쟁 스릴러 1917 이후, 샘 멘데스는 온화하고 더 개인적인 프로젝트로 페이스를 바꿉니다. 엠파이어 오브 라이트는 공동 작가 없이 그가 직접 각본을 맡은 첫 번째 영화입니다. 1980년대 초 영국 해변 마을의 빛바랜 영화관 안팎을 배경으로 한 샘 멘데스의 씁쓸 달콤한 코미디 드라마는, 그 영화관의 인종 차별적 학대를 처리해야하는 곤란한 위치의 부매니저(올리비아 콜먼), 그녀의 음탕한 상사(콜린 퍼스), 잘생긴 신입 사원(마이클 워드)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Screen International지의 Fionnuala Halligan은 "이 영화는 그의 젊은 시절의 영화에 대한 샘 멘데스의 아름답고 고풍스럽고 감성적인 찬가이며, 그 자체의 화려하게 무너지는 아르데코 씬 1과 2에 걸맞은 보물입니다. 극장 어디에서나 임팩트있는 사랑, 관용, 가족 찾기의 메시지가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미국과 캐나다에서는 12월 9일
11. The Whale (더 웨일)
오스카상에서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알 수 없지만, 사무엘 D 헌터의 연극을 각색하고, 대런 애러노프스키(Darren Aronofsky)가 감독한 더 웨일(The Whale)에서 감동적인 연기로 열연한 브렌던 프레이저(Brendan Fraser)가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르지 못했다면 크게 화가 났을 것입니다. 브렌던 프레이저는 자신의 아파트는 커녕 의자에서 거의 일어날 수 없을 정도로 비만인 영어 강사 찰리 역을 맡았습니다. 그의 충직한 간병인(홍 차우, Hong Chau)과 쓰라린 관계로 마음의 거리가 소원한 딸(새디 싱크, Sadie Sink)을 비롯한 다양한 방문객들은 그가 자신의 삶을 바꾸지 않으면 일주일 안에 죽을 것이라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Little White Lies지의 Hannah Strong은 "브렌던 프레이저는 지난 10년간 역할 중 첫 주요 역할에서 메이크업, 보철물 및 비디오 효과의 레이어에도 불구하고 캐릭터에 따뜻함과 낙천주의를 불어넣었습니다. 그는 찰리가 자신의 삶을 어떻게 살았는지에 대한 깊은 죄책감과 슬픔, 그리고 사랑하고 사랑받고자 하는 아픈 욕망을 보여줍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미국과 캐나다에서는 12월 9일
출처 BBC문화, 니콜라스 바버 / 2022년 11월 24일
'삼천포리뷰 (영화,드라마,다큐 소개) > 영화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BBC선정] 2월에 볼 최고의 영화 11편 (0) | 2023.02.06 |
---|---|
[BBC선정] 11월에 볼만한 영화 10편 (0) | 2022.11.29 |
[BBC선정] 10월에 봐야 할 최고의 영화 11편 (0) | 2022.10.13 |
[BBC선정] 9월에 봐야할 최고의 영화 11선 (0) | 2022.08.30 |
[BBC선정] 8월에 봐야할 최고의 영화 10선 (0) | 2022.08.04 |
댓글